오늘도 브론즈, 실버, 골드에서 열심히 달리고계신 리그오브레전드 유저 여러분! 잘하던 롤이 갑자기 접속이 되지 않는다면! 어떤기분일까요 ㅠㅠ 제가 그마음잘알죠! 암요암요! 여러분들의 고민을 빠르게 해결하기 위해 밤바가 쉽게 설명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번 포스팅에 소개할내용은  pvp.net patcher kernel의 작동이 중지되었습니다라고 오류를 뿜을때 대처방법입니다. 흔히 이오류는 컴퓨터를 변경했거나, 롤을재설치했거나, 컴퓨터 포멧을했거나 등 갑자기 안되면서 여러분들을 당황시킬텐데요. 해결율 90%이상을 약속드리겠습니다.



0. 글을 읽기전에.. 



현재 이 정보는 제 블로그에서 보고 많이 퍼져있는 상태입니다. 이곳에서 보셨다면 왠만하면 해결하셨다고 보시면되고 실제로 해당포스팅의 내용은 제가만든팁이 아니라 무조건 해야하는 팁입니다. 때문에 같은정보를 자신만의 해석으로 퍼나르는것까지는 이해가되지만 이미지나 내용전부를 복사해놓고 본인글인것처럼 하는것은 다소 저에게 힘이 빠지는 일이 아닐 수 없습니다. 퍼나르는것은 좋지만 출처를 남겨주시는것 만큼은 꼭 지켜주셨으면 좋겠습니다.


또한 제가 롤을 자주하는 유저인만큼 롤에관련된 팁이나 오류,버그수정등의 내한 포스팅이 많이 있으니 블로그이름 기억해두셨다가 한번씩 보시면 충분히 도움이 될만한 내용들이 많다고 생각합니다.



1.  [이유?] pvp.net patcher kernel의 작동이 중지되었습니다 


 

우리 조급한 마음은 알겠지만 왜 이러한 오류를뿜는지 잠깐 알고가도록 하죠! 갑자기 잘되던 녀석이 왜갑자기 오류가 나는것이냐 하면 바로 리그오브레전드 패치가 있는날 벌어지는 현상입니다. 자세히보면 patcher라는 단어에서 어느정도 힌트를 얻을 수가 있지요! XP라면 상관이 없겠지만 윈도우7부터는 특정프로그램을 실행할때 관리자권한으로 실행이 필요하게 됩니다. 이때 권한이 없어서 생기는 문제로 패치하는날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눈치 채셨겠지만 정말 간단한 방법으로 해결이 가능합니다.



2. 해결방법!  



그럼 가장 중요한 해결방법을 알려드려야겠지요. 밤바가 관리자권한이 필요하다고 말했으니 실행하기전에 오른쪽버튼을 눌러서 관리자권한으로 실행!을 눌러주시면 접속이 가능해집니다. 그러면 패치할때마다 이렇게 뜰 수도있으니 위의 이미지처럼 패치가 진행되는동안 오른쪽마우스 - 속성으로 들어가서 호환성탭을 찾아줍니다. 아래쪽을 보시면 권한수준에 관리자 권한으로 이 프로그램 실행이 있는데 이부분이 체크가 해제가 되있을겁니다. 체크를해주시고 확인 눌러주시면 다음번 패치때에도 나오는 불상사가 일어나지 않을겁니다.




3. 해결방법2 - 위의방법이 먹히지 않을때



위에서 제시한 관리자권한으로 실행을하면 대부분 해결가능하나 혹시라도 안되는분들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이때에는 바탕화면에서 오른쪽마우스 - 화면해상도를 접속해주시면 디스플레이 모양변경부분이 나오게됩니다. 이때 하단을 보시면 고급설정이 보이는데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윈도우 버전에따라서 약간씩 다를수있으니 당황하지마시고.. (XP의경우 이 글을 볼필요없이 이메세지가 나오지 않을테니 걱정안하셔도 되고 윈도우7이상분들에게 해당되는 내용입니다.)




고급설정을 클릭해주시고 모니터탭을 들어가시면 모니터설정에서 화면재생빈도가 보이실겁니다. 여기에서 화면재생빈도를 변경하시고 확인을 클릭해주시면 되겠습니다. 빈도는 몇가지가 있을 수 있는데 60이상 설정해주시면 됩니다. 어때요? 참쉽죠? 또한 Hz를 높게 올려주실수록 눈이 편할 수있기때문에 모니터에서 지원한다면 반드시 올려주시는게 좋습니다. 대부분의 예전 CTR에서는 깜빡임이 굉장히심해서 높은 Hz까지 지원했는데 최근에는 많이 개선되어서 최근 모니터의경우에는 60Hz이상 지원하지 않으니 이상하게 생각하실필요는 없습니다.



4. 글을 마치며... 



한시라도 빨리 접속해야하는 우리 롤유저분들 어떻게 해결이 다들 되셨는지 모르겠군요 아마 밤바가 제시한 2가지방법이면 90%이상 해결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혹시라도 해결이 되지 않는분들은 댓글 남겨주시면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오늘도 열심히 롤을 하고계신 일반게임, 랭크게임, 칼바람나락 유저분들 모두들 저기 바다 깊은 심해에서 어서 벗어나길 기원하면서 포스팅 마치겠습니다! 



http://bamba.kr/trackback/95

건전한 댓글 문화를 만들어주시기 바랍니다 ^^
불건전한 댓글이 등록되는 경우 관리자의 임의적 판단으로 삭제될 수 있음을 미리 공지드립니다.

비밀글로 등록하기
  1. sdsd
    sdsd
    2014/01/09 10:22
    그렇게해도안댐
    • 2014/01/09 15:43
      첫코가 안되는댓글이라니!!
      위방법으로 해결할수있는 가능성이 90%라고 말씀드렸지만 분명히 되지 않는분이 있을거라고 생각했습니다. 방법이좀 애매해서 기재는 안했는데 쉽게 가는방법은
      1. 깨끗하게 삭제후 재설치
      2. 공유기를 사용하신다면 공유기를 잠깐 빼보고 실행이 되나 확인하는방법 정도가 있습니다.
    • 승규
      (reply)
      승규
      2014/02/28 20:44
      너무 감사해요 덕분에 게임을 할 수 있게 되었어요 ㅎㅎ
  2. 롤 잘됨 ㅎ
    롤 잘됨 ㅎ
    2014/01/09 18:04
    덕분에 게임이 되네요 ㅠㅠ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
  3. high
    high
    2014/01/10 21:20
    감사합니다
  4. jojo1119
    jojo1119
    2014/01/10 22:27
    이야 잘되네요 !! 이것도 모르고 게임 다시 깔려고 지우다니 ㅠㅠ
  5. zzzz
    zzzz
    2014/01/12 01:30
    d와나진짜 30분넘게 안되서 몇번이나 다시깔고 해상도바꾸고
    난리쳣는데 이거보고 바로됫으미 ㅏ어리망ㄴ르민알 ㅏㄳ
  6. 2014/01/16 14:25
    오!! 감사합니다 ㅜㅜ 첫번째 방법으로 성공했어요 ㅜㅜ 덕분에 하루도 알차게 시작하네요!
  7. 2014/01/18 19:09
    잘 됩니다 ㅠ 감사합니다.
  8. 다시 설치해야되나 했는데
    다시 설치해야되나 했는데
    2014/01/20 14:31
    감사합니다 도움됫어요
  9. aaa
    aaa
    2014/01/21 18:34
    헐 님 천재
  10. ㄴㅇㄹ
    ㄴㅇㄹ
    2014/01/21 19:16
    님들아 실행하기 전전애 그러지안음
  11. 2014/01/23 18:20
    감사합니다
  12. 감사
    감사
    2014/02/01 15:57
    감사감사
  13. 와 정말 진짜
    와 정말 진짜
    2014/02/08 18:59
    너무 고마워요....

    롤 금단 현상에서 절 구해주시네요 와

    눈 앞에 있었으면 껴안아 드림. ㅋㅋㅋㅋㅋ
  14. 부조커
    부조커
    2014/02/08 19:24
    정말 감사합니다!
  15. ㄹㄹ
    ㄹㄹ
    2014/02/08 21:21
    ㄱㅅㄱㅅ
  16. 짱임
    짱임
    2014/02/09 13:04
    정말정말 감사합니다.

    저 롤 안되는줄 알고 진짜 짜증냈는데..
    감사합니다
  17. 전승민
    전승민
    2014/02/13 18:10
    님복받으실꺼예요 ㅠㅠ 컴터고장난줄알고닜었는데마음이놓이네요^^감사합니다
  18. 너님짱인듯
    너님짱인듯
    2014/02/14 09:29
    밤바님 덕분에 다시 겜할수있게됐네요.ㅎ
    접속안되서 겜 접을뻔ㅋㅋ
    정말감사합니다^^
  19. 헤헤
    헤헤
    2014/02/16 16:21
    덕분에 롤 잘하고있슴 ㄳㄳ!!
  20. 2014/02/17 19:33
    감사합니다 진짜 싸랑함 ! ㅋㅋㅋ
  21. ㅍㅁㅇㅁㅇㅎㅁㅎ
    ㅍㅁㅇㅁㅇㅎㅁㅎ
    2014/02/19 18:14
    너무너무 잘되요 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너문문모ㅜ노무너무너무너무너문무 잘되용ㅇㅇㅇㅇㅇㅇㅇㅇㅇㅇㅇㅇㅇㅇㅇㅇㅇㅇㅇㅇㅇㅇㅇㅇㅇㅇㅇㅇㅇㅇㅇㅇㅇㅇㅇㅇㅇㅇㅇㅇㅇㅇㅇㅇㅇㅇㅇㅇㅇㅇㅇㅇㅇㅇㅇㅇㅇㅇㅇㅇㅇㅇㅇㅇㅇㅇㅇㅇㅇㅇ
  22. 죄금 불안
    죄금 불안
    2014/02/20 11:28
    덕분에 잘되네요 감사합니다!!!!
  23. 2014/02/22 20:42
    안되요.. 지금 윈도우 8.1k 쓰고있는데 안되요..
  24. 비밀방문자
    비밀방문자
    2014/02/26 23:14
    관리자만 볼 수 있는 댓글입니다.
  25. 감사합니다 롤 실행댐
    감사합니다 롤 실행댐
    2014/02/27 15:33
    ㄳ합니다 1번째 관리자하니 바로 대네용
  26. bbb
    bbb
    2014/03/01 19:15
    ㅠㅠㅠ 사랑해여 관리자실행으로 해결함ㅠㅠㅠ 첫번째에 뙇!!하고 됨!!ㅠㅠ
  27. 54165156`
    54165156`
    2014/03/04 13:43
    정말 고맙습니다 사랑해요 알라뷰
  28. 2014/03/12 18:29
    사랑합니다 용자여
  29. 2014/03/13 21:28
    감사합니다
  30. ㅁㄴㅇㄹ
    ㅁㄴㅇㄹ
    2014/03/14 19:56
    ㄱ...감사
  31. ㄳㄳ
    ㄳㄳ
    2014/03/23 21:52
    와 진짜 감사합니다 덕분에 고쳤어요
  32. gewgewg
    gewgewg
    2014/03/30 09:57
    감사합니다^^
  33. 구본욱
    구본욱
    2014/03/31 11:02
    진짜 개감사합니다
  34. 2014/04/03 19:26
    사랑합니다 뽀뽀해주고싶네요
  35. 롤롤
    롤롤
    2014/04/08 17:55
    감사해요 ㅠㅠㅠㅠ
  36. 2014/05/24 10:31
    덕분에 되네요 정말 감사합니다 ㅠㅠ
  37. 2014/05/31 20:27
    님 사랑해욬ㅋㅋ그동안 이것때문에 피씨방에만들어간돈이57만원...ㄱㅅ!!
  38. 2014/06/10 17:15
    왜저는안됒ㅎ ㅠㅠㅠ 오세아니아 롤이라 그런건가요?
  39. 박도연
    박도연
    2014/06/14 13:49
    정리 잘하셨네요 다른글도 구독해보고싶어요
  40. 2014/07/02 20:07
    정말감사합니다
  41. 비밀방문자
    비밀방문자
    2014/07/19 13:28
    관리자만 볼 수 있는 댓글입니다.
  42. 2014/08/02 11:21
    너무 고마워서 글 남기고갑니다 ㅎㅎ
  43. llopezz
    llopezz
    2014/08/04 12:11
    감사합니다ㅎ 댓글을 안남길 수가 없네요ㅋㅋㅋㅋ
    인터넷에 검색해봐도 지식인에서 다시설치하라니 그러던데ㅋㅋㅋ
    진짜 감사ㅠㅠ 다운로드시간을 아껴주셨어요ㅠㅠ
  44. 이야호 씐난다
    이야호 씐난다
    2014/08/07 21:41
    덕분에 롤 실행했어요 씐나네요 징크스나 해볼까 ㅋㅋㅋㅋ
  45. 2014/08/15 21:43
    흐미 감사요~ 괜한 컴터만 발로 찰뻔ㅋ
  46. 2014/08/16 11:38
    관리자로접속이안댐
  47. 2014/08/29 15:31
    감사합니다 ㅎㅎ 지금실행중 깜놀해서 ㅠㅠ 관리자권한으로실행누르니까좀느리지만들가지네욯
  48. 2014/09/14 13:44
    최고최고ㅎㅎ
  49. dddd
    dddd
    2014/09/26 16:20
    헉.. 너무 감사합니다 ㅜㅜ 드뎌 됬네요 ㅜㅠㅜㅜㅜ
  50. 아쉬리엔
    아쉬리엔
    2014/10/06 16:07
    감사합니다 집에서 3달만에 롤하겠네요 ㅠㅠ..
  51. 2014/10/10 20:24
    로그인하게만들다니 암요암요 긴글 수고 하셨습니다 고마워요
  52. 1313
    1313
    2014/10/15 21:19
    오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하니깐 되는군요!!젠장 알고보니 간단한 거였다니!!아오 빡!!
    감사합니다~
  53. 비밀방문자
    비밀방문자
    2014/11/04 22:09
    관리자만 볼 수 있는 댓글입니다.
  54. 리오레
    리오레
    2014/11/08 13:40
    2개다 해도 안되요..
    그래서 롤에 관련된 파일 모두 지우고,재설치하려했더니 이 제품이 이미 설치되어있다는 말만뜨고요.
    자주묻는 질문에 가서 그 오류 해결에 대한 방법 모두 따라해도 안됩니다.
    어떻게 해야되나요?
    • 2014/11/08 14:02
      똑같은 오류가 맞다면 위 해결방법으로 해결이 가능합니다. 다른 오류가 아닌지 살펴봐주시고 다른오류라면 해당 오류를 다시 알려주시고, 같은오류임에도 해결이 안된다면 포멧을 한번 해보는것을 권장해드립니다. 근처 컴퓨터수리점가서 가격물어보시고 포멧해달라그러면 만원정도면 해주실겁니다.
  55. 여링
    여링
    2014/11/18 19:18
    헐 감사합니다 ㅠ복받으실거예요ㅠㅠ
  56. amanda
    amanda
    2014/11/30 17:37
    감사합니다!
  57. lkw4545
    lkw4545
    2014/12/12 07:08
    저렇게 했는데도 되질않네요 제발도와주세요 미치겠어요 제이메일lkw4545@naver.com 이에요~~ㅠㅠㅠㅠㅠㅠ
  58. 2015/01/01 15:28
    이 간단한걸 몰라서 재설치하려그래도 자꾸 오류 떠서 검색해봤더니.. 겨우 관리자권한이었다니.. ㅠㅠ

    으아아아아아 괜히 지웠졍
  59. 최준영
    최준영
    2015/03/01 10:22
    이야 님 천재신듯
  60. 와우
    와우
    2015/04/11 14:39
    감사합니다ㅠㅠ 관리자권한으로 실행하니까 되네요!!
  61. 혜진
    혜진
    2015/05/03 15:17
    감사드려요ㅠㅠ
  62. 재우
    재우
    2015/05/03 15:17
    정말감사드려요 ㅠ
  63. ㅅㅁㄹ
    ㅅㅁㄹ
    2015/05/15 21:45
    형고마워요
  64. 으앙
    으앙
    2015/05/22 19:22
    감사합니다 해결했어요!ㅠㅠ
  65. 박재혁
    박재혁
    2015/05/24 09:42
    정말 감사합니다
    덕분에 게임을 할수잇게 됬습니다
  66. 동동이
    동동이
    2015/06/27 18:21
    너무 감사
  67. 어종이
    어종이
    2015/07/09 19:54
    헐 진짜 잘됨
  68. 강성ㅎ
    강성ㅎ
    2015/08/02 00:03
    감사합니다 덕분에 롤이 제대로되네요 ㅠㅠㅠㅠ
  69. dumu
    dumu
    2015/08/20 19:27
    사용할수 없음 이래요
  70. hhahha
    hhahha
    2015/08/27 11:29
    진짜로감사해요정말저가뭐라도해드리고싶내요ㅠㅠㅠㅠ진짜감사합니다ㅠㅠㅠㅠ
  71.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2015/09/23 22:17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72. 2015/09/26 15:18
    몬니터 새팅 들어가도 60 밖에없어여
  73. 123
    123
    2015/10/05 17:54
    억 ㅋㅋㅋㅋ 관리자권한 이거 생각을 못했네
  74. 좋은정보감사
    좋은정보감사
    2015/10/29 21:50
    감사합니다
    정말로감사합니다
    ㅠㅠ
  75. 좋은정보감사
    좋은정보감사
    2015/10/29 21:52
    저컴터가윈도우10인데
    다시복구할뻔햇어요
    감사합니다ㅠㅠ...
    • 감사해요
      (reply)
      감사해요
      2016/05/19 19:13
      저도여 ㅎㅎ
  76. 좋은정보감사
    좋은정보감사
    2015/10/29 21:52
    존경합니다
  77. 2015/11/19 22:56
    관리자! 너였었냐!
  78. 하ㅏㅎ
    하ㅏㅎ
    2015/11/28 14:15
    와우 첫줄에서 바로해결 !
  79.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2016/01/05 22:04
    덕분에 간단히 문제를 해결했네요^^
    블로그 번창하시길 바래요~!
  80. ㅁㄴㅇㄹ
    ㅁㄴㅇㄹ
    2016/01/14 20:17
    아따 고맙소 잘되는구먼
  81. 오재훈
    오재훈
    2016/01/16 18:53
    감사합니다 이런 참 쉬운 방법이 있었군요 ㅠㅠ 그런줄도 모르고 깔고 삭제를 3번했내요 ㅋㅋ
  82. 꿀땅콩
    꿀땅콩
    2016/01/26 12:53
    해결했어요! 감사~
  83. 안됩니다 ㅠ
    안됩니다 ㅠ
    2016/06/02 15:01
    2개다 해봐도 안되고 재설치해도 똑같고 지금 롤 못해서 미치겠습니다
  84. 2016/06/03 22:38
    저도안돼서당황했는데래결방법진심으로감사합니다앞으로도좋은글많이올려주세여
  85. 블루현만
    블루현만
    2016/07/02 16:26
    지리네연
  86. 아아아아ㅏ앙
    아아아아ㅏ앙
    2016/07/27 11:40
    화면해상도들어가고 모니터들어가서 이 모니터가 표시할 수 없는 모드 숨기기가 체크가안되는데요?
  87. 2016/08/04 10:04
    감사핮니다!!!
  88. 캐사악
    캐사악
    2016/08/04 10:04
    감사합니다
  89. 알랴뷰 소마취
    알랴뷰 소마취
    2016/08/13 11:55
    첨엔 안됏는데 이거보고 해볼려고 롤키는데 됌 허헣
  90. sexybeast
    sexybeast
    2016/09/26 17:43
    고쳐졌어요 ㅋㅋ 떙쓰
  91. 정지훈
    정지훈
    2016/09/26 21:30
    감사합니다.
  92. 얌얌이
    얌얌이
    2016/10/26 19:54
    되네요!! 1번방법으로!! 감사!!합니다!!
  93. 비밀방문자
    비밀방문자
    2016/11/12 18:55
    관리자만 볼 수 있는 댓글입니다.
  94. 비밀방문자
    비밀방문자
    2016/12/03 17:46
    관리자만 볼 수 있는 댓글입니다.
  95. 헌턱
    헌턱
    2016/12/22 15:06
    정말감사해요 사랑해요 ㅠㅠㅠ
  96. range31
    range31
    2017/01/09 20:55
    3번 깔앗다가 지우고 안돼서

    포기하고 6개월동안 안 하고 있었는데

    선생님 덕분에 해결 됬습니다 감사합니다

    새 해 복 많이 받으세요
  97. 잘된다 ㅎ
    잘된다 ㅎ
    2017/01/10 22:23
    오버워치에서 오랫만에 롤할려는데 않되서 날거부하나보다 했는데 잘됬어요. 감사합니다!
1 ... 51 52 53 54 55 56 57 58 59 ... 1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