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핸드폰을 사용하시는 분들이라면 무료통화조회라는 어플을 많이들 이용하실 겁니다. 이어플이 주기적인 업데이트를 해주기는 하지만 아무래도 KT계정을 로그인해서 KT의정보를 바탕으로 사용량을 나타내주는 거라 어떤 설정이 잘못되있거나 계정비밀번호등을 잘못치면 사용량을 못찾는 오류가 뜨고는 합니다. 때문에 쓰지도못하고 동동구르시는 분들을 위해 포스팅을 바치겠습니다. 





1. 사용량조회 데이터를 찾을 수 없습니다




보기만해도 짜증나는 단어 사용량 조회 데이터를 찾을 수 없습니다 (#231) 끼야아악!!!!! 잘쓰다가 자꾸 저거 한번씩 뜨면 스트레스 받죠 ㅠㅠ 그렇다고 대체수단도 없고 KT개발자는 뭐하고있는건지 .. 고객을 발로뛰게하는 KT.. 쨌든 대체불가수단을 만들어준 우리 개발자분에게 뭐라할 수 도없고 계속 업데이트해주는것만으로 감지덕지인데.. 사용은 되게해야될거 아님 ㅠㅠ 라고 생각했지만 고민을 해보았습니다. 사용량조회를 찾을 수 없다는건 계정에서 받아올 수 없다는건데 설정 자체가 문제가 있는게 아닐까라는 생각을 했습니다. 그래서 올레 접속을 한뒤 개인정보 수정란에서 해답을 찾을 수 있었습니다.




2. 사용량을 찾아보자 - 해결방법


사용량조회 데이터를 찾을 수 없습니다 (#231)이 기본적인 오류 문구지만 (#232) (#222) (#212) (#1202) 등 다양하게 오류문구가 시전 됩니다. 때문에 모든 오류에 대해서 해결방법을 제시 해드리고자 합니다.  모든방법은 스마트폰자체 내에서 해결할 수는 없으며 PC로 접속해서 올레를 들어가야만 해결이 가능한점을 미리 알아두시고 보시면 좋을 듯 합니다.



1. 첫번째 해결방법 - 로그인 비번 변경

무료통화조회어플이 KT에서 데이터를 받아오는것이므로 KT홈페이지에서 3개월마다 주기변경 문구가 뜬다면 제대로 받아올 수가 없습니다. 때문에 3개월마다 비밀번호를 변경해줘야만 제대로 작동합니다. 


2. 두번째 해결방법 - 모바일 등록

KT 올레홈페이지에 모바일이 제대로 등록이 되지 않으신분들이 있습니다. 개인정보 수정창에가서 본인의 번호가 잘 지정되어있는지 확인하셔야 됩니다. 지정이 안 되어있다면 등록해주시면 문제 해결이 가능합니다.


3. 세번째 해결방법 - 대표번호지정 

모바일 등록이 제대로 등록이 되어있지만 나의회선이 2개이상일경우 대표번호를 제대로 지정해줘야 합니다. 예를들어 대표번호가 다른 번호로 지정이 되있으면 그번호에 해당하는 데이터가 불러오게 되어있고 선불폰의경우 데이터를 아예 불러오지 못하게 됩니다.


4. 네번째 해결방법 - 업데이트 기다리기

무료통화조회 어플은 업데이트가 주기적으로 이루어지는 어플입니다. 무료어플임에도 지속적인 업데이트를 해주는 덕분에 KT이용자들이 그나마 통화량조회위젯을 사용한다고 생각합니다. 개발자에게 안된다고 욕하는거보다는 힘을 복돋아주는 것이 개발자입장에서도 빠르게 업데이트를 해주는 원동력이라 생각합니다.



3. 글을마치며.. 


앞서 말씀드렸듯이 KT는 무료통화조회어플 이외에 대체수단 어플이 딱히 존재하지 않습니다. 미니고객센터를 통해 확인하는 방법이 있겠지만 너무 번거롭고 위젯으로 표현해주면 좋은데 도돌어플의경우 완전히 정확하게 표시하는게 아니라 괜히 요금제 크리나 혹은 무료데이터 등을 다사용 할 수 있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때문에 근본적인 해결방법은 KT에서 통화량조회 어플을 출시해주는게 가장 시급한 문제라고 생각합니다.  



http://bamba.kr/trackback/87

건전한 댓글 문화를 만들어주시기 바랍니다 ^^
불건전한 댓글이 등록되는 경우 관리자의 임의적 판단으로 삭제될 수 있음을 미리 공지드립니다.

비밀글로 등록하기
1 2 3 4 5 6 ... 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