앞으로 꾸러기밤바는 시리즈별로 생활의팁을 연재할까합니다. 연재라고해서 한포스팅에 자세하게 적는건 아니고 주기적으로 적되 간략하게 적으면서 좋은 정보를 제공하고자 시리즈물을 기획했습니다. ^-^ 오늘 소개해드릴 내용은 남녀노소 누구나 즐기는 PC방에 있는 정액제를 소개해드릴까합니다. 소개라고할것도없이 단순히 정액제에 관련된 내용이지만 모르고 지나치기엔 너무나 유익한 내용이라서 말이죠!



1. 생활의팁 시리즈란?





꾸러기밤바 블로그를 주기적으로 접속해주시는 여러분들께 작은 선물이라고나 할까요? 생활의 유익한팁을 제공해서 합리적인 소비 혹은 알뜰하게 생활할 수 있게끔 밤바가 도와드리려고합니다. 생활의팁 시리즈는 한포스팅에 1개를 소개시켜드려서 여러분의 지갑사정을 보다 좋게 만들어 드릴거라고 확신합니다. 이미 1탄을 작성하기전에 몇가지를 생각해두고 포스팅 준비중이구요. 머릿속에서 기억나지 않는다면 어떻게든 찾아서 적어도 한달에 한번은 꼭꼭 소개해드리고 싶은 계획이 있습니다!



2. 생활의팁 시리즈 그 첫번째! - PC방 정액제 





아마 인생에서 PC방 안가본사람 거의없겠지요? 아저씨들도 많이 찾고 어린이들도 많이 찾고 여학생들도 많이 찾는 곳이 PC방이니깐요. 더더군다나 금연제 시행으로인해서 어린이들도 더욱더 많이 찾게될 PC방! 여러분은 PC방의 정액제를 알고계신가요? 혹은 알고는계시지만 혹시 사용해보신적은 있으신가요?


PC방요금은 선불/후불로 나누어집니다. 요즘에야 대부분 후불로계산하지만 제가 어렸을적만 하더라도 1000원,1200원씩 내면서 선불로하는게 주패턴이였습니다. 물론 그때도 정액제라는게 존재하기는 했지요. 너무어려서 만원씩내면서까지 정액제를 하지는 못했지만 지금 생각해보면 어차피 매일 똑같은곳 가는PC방 정액제를 들어놨다면 오히려 돈이 귀한 어렸을때 더 빛을 바랬지 않았을까 생각해봅니다. 


PC방의 정액제요금은 PC방마다 다 다르고 다양합니다. 5000원부터시작해서 10만원까지내는 분들도 봤구요. 여튼 돈을 한번에 많이 내면 요금은 더욱더 추가가되는 시스템입니다. 단골이라면 조금더 시간을 주는곳도 있을거구요. 제가 말씀드리고싶은건 5000원이라도 정액제를 들라는 이야기입니다. 예를들어서 1시간에 1000원하는 PC방이 있다면 5000원정액를 들었을시에 1시간이나 30분을 추가로줍니다. 5000원만 정액을 들었을뿐인데 적게는 10% 많게는 20%의 할인을 받는 시스템입니다. 놀랍지 않나요? 우리가 단순히 지나쳤던 부분이지만 엄청난 할인율을 PC방에서는 진행하고 있었던겁니다. 


만약에 PC방에서 정액제를들면 10%~30%할인을 진행하다고하면 정액제를 드는사람은 더욱 많았을겁니다. 하지만 어느PC방을가도 할인이라는 단어는찾을수없고 몇시간당 몇천원 이런식으로 적혀있지요. 이용자 입장에서는 그냥 그런가보다 하는 경우가 많았을겁니다. 이 글을 읽으신분들은 구미가 살짝씩 당길지도 모르겠습니다.


정액제의 묘미는 또한가지있습니다. 바로 아주 애매한시간에 PC방을 이용할수있다는 겁니다. 예를들어서 친구를 만나기로했습니다. 친구가 약속된시간에 못간다고합니다. 혹은 본인이 너무 일찍온경우도 해당되겠군요. 한 20~30분정도를 어디서 시간을 때워야겠는데 마땅치가 않네요. 그렇다고 커피마시기도싫은데 구지 커피집가서 하나사서 기다리자니 애매하기도하구요. (물론 커피를 너무사랑해서 커피를자주마시는분이라면 패스 ^^;;) 이럴때 PC방 정액제를 들어놨다면 여러분은 PC방에서 시간을때우시면 됩니다. 30분하고나와도 천원인 PC방에서 정액제를 들어 놨다고하면 30분만 시간이 차감이되니 돈아까울 일도 없겠지요.


 

3. 글을 마치며... 



글을 읽으면서 이런분들도 있을겁니다. 뭐 밤바말들어보니 확실히 할인율은 높은데 그까짓 1000원 2000원 그냥좀 쓰면 어때하시는분들도 있겠지만 담배값 100원 200원 오르면 벌벌떠는것처럼 티끌모아 태산이라는겁니다. 당장의 몇백원 몇천원이겠지만 할인율로 생각했을때는 엄청난거고 여러분이 여태까지 이용해왔던 PC방 이용시간을 생각해보면 무시못할 금액이라고 저는 과감하게 말할 수 있습니다. 더군다나 PC방을 앞으로 이용할 시간을 생각한다면 꼭 실천해야됩니다.  조금 다르게 생각해서 내가 여기저기 PC방 막 돌아다니면서 하더라도 정액제를 하는것이 좋습니다. 부산PC방에서 했다가 서울PC방에서했다가 이런경우라면 예외겠지만 같은 지역에 PC방여러군데라도 계속가는 PC방이라면 5000원이라도 들어놓는것이 현명하다고 생각 됩니다. 


생활의팁 시리즈 1탄 PC방 정액제였습니다. 만족하셨을지는 모르겠지만 이런류의 글이 올라온다는것을 알아두시면 되겠습니다. 한달의 한개정도 쓴다고 말씀드렸으니 1년이면 12개군요. 이정도의팁을 머릿속에 한두개씩 가져 두신다면 분명히 생활의 도움이 된다고 저는 믿습니다 :) 이상 꾸러기밤바였습니다.



TAG

http://bamba.kr/trackback/82

건전한 댓글 문화를 만들어주시기 바랍니다 ^^
불건전한 댓글이 등록되는 경우 관리자의 임의적 판단으로 삭제될 수 있음을 미리 공지드립니다.

비밀글로 등록하기
  1. 2013/09/12 16:19
    덕분에 잘 보고 간답니다^^
    행복하고 편안한 오후시간 되시길 바래요~
1 ... 3 4 5 6 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