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 인기있는 게임인 만큼 리그오브레전드에 대한 잦은 오류를 해결하고자 포스팅을 시작합니다. 전반적인 롤관련 오류들은 밤바의 다른포스팅에서도 해결할 수 있으며 사람들이 많이 찾는 오류들은 계속해서 포스팅 해드리겠습니다. 이번 글은 포멧 후의 재미난 현상을 발견하여 문제해결을 한 후 여러분들께도 알려 드리려고 합니다. 글을쓰는 작년까지만하더라도 해당정보를 소개하는 블로거가 없었는데 현재는 검색만하면 쉽게 찾을 수있는 정보가 되었습니다. 그만큼 이 글을 보시면 100% 해결하실 수있다고 생각합니다. :)



1. 롤 인증서오류?


블로그 포스팅을 하면서 컴퓨터에 이것저것 많이 깔기도하고 직접 악성코드도 깔아보는 -_-;; 실험정신을 하다보니 나의 사랑스러운 컴퓨터가 맛이갔더군요. 포멧이 필요하여 진행을 한후 롤을 접속했더니 어김없이 lol.launcher.exe오류가 나오더군요. 이미 런처에대한 오류는 다른포스팅에서 진행했듯이 넷프레임워크 설치로 바로 해결한뒤 접속을 시도했습니다. 그런데 또다른 오류가 나와서 저를 멘붕시켰는데 바로 아래의 보안경고 메세지 였습니다.



글쓴 날짜는 2013년인데 어떻게 브라움이미지가 있을수있지?라고 하신다면 글을 추가로 보완하기 위해서 바꾼것이라그런겁니다..ㅋㅋ 미래에서 온것이 절대로 아니니깐 당황하지는 마시고 위처럼 접속을하려는데 보안경고가 뜨더군요.




인증서보기를하니 뭐 특별한 내용은없습니다. 인증서의 유효기간이 2011년부터 2014년이라고 되어있고 발급자가 DigiCert High Assurance CA-3라는것 정도가있네요 아실필요없는 내용이지만 궁금하실분들을 위해서 잠깐 언급했고.. 




보안경고를 조금더 자세히 보겠습니다. 내용은 "지금보려는 인터넷 사이트는 사요기간이 만료되었거나 아직 유효하지 않은 인증서를 갖고 있습니다. 계속 진행하시겠습니까?"라는 메세지인데 예를 누르면 접속이 안되더군요. 인증서라는 단어를 보고 아차 싶었습니다. 이러한 인증서의 전반적인 문제는 시간을 제대로 맞추지 않아서 생기는 문제입니다. 롤 이외에도 시간을 맞추지 않아서 이런메세지를 떴던게 생각이 났습니다. (지금이야 저의 글을보고 포스팅이 늘어나서 찾아보기 쉬운정보가 됬지 만 작년만 하더라도 관련정보가 없어서 5분정도 생각에 빠졌었던 기억이 납니다.)




2. 롤 인증서 오류 해결방법



컴퓨터의 오른쪽하단에 시계가 나오는곳에서 오른쪽클릭을해보면 날짜/시간조정 버튼이 있습니다. 클릭하면 위의 이미지처럼 날짜와 시간등이 나와있습니다. 현재 날짜를살펴보니 2007년으로 되어있습니다. 여러분들도 마찬가지로 2007년 혹은 2008년 등으로 현재 날짜와 다르게 되어 있을겁니다. 여기에서 날짜 및 시간 변경을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클릭하시면 위처럼 시간을 변경할 수있는 날짜달력과 시계이미지가 있습니다. 시간은 현재시간으로 대충맞춰주시고 날짜를 오늘날짜로 변경해주시면 됩니다. 위의 이미지는 윈도우8에서 볼 수있는 내용이고 XP분들은 아래에 이미지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크게 다르지는 않지만 저같은경우는 나이가 들어서인지 XP쪽이좀더 친근합니다 ...하하




XP에서 나오는 컴퓨터 시계를 맞추는 날짜 및 시간 등록 정보입니다. 혹시라도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XP는 오른쪽 하단에 시계를 더블클릭하시면 위와같이 변경할 수있게 나옵니다. 여기에서 날짜와 시간을 제대로 맞춰주시면 무리없이 리그오브레전드에 세계의 다시 빠져 드실 수 있을겁니다 :)




3. 글을 마치며... 



이번 오류는 특별히 어려운 문제는 아니였습니다. 설치과정의 문제도 아니였고, 드라이버 문제 라던가 프로그램 오류도 아니였죠. 단순한 문제였지만 이런 간단한 해결문제에도 고민하시는 분들이 있을것 같아서 포스팅 진행해봤습니다.  시간이 바껴버리는 상황은 여러가지가 있는데 포멧을할경우, 혹은 컴퓨터 부품을 변경할때 생길 수 있는 사소한 문제입니다. 시간 제대로 맞춰주시는거 꼭 잊지마시고 즐거운 게임 하시기바랄게요:) 롤의대한 전반적인 오류들은 아래의 포스팅과 함께하시면 오류해결에 도움이 되실 겁니다.


TAG , , , , ,

http://bamba.kr/trackback/59

건전한 댓글 문화를 만들어주시기 바랍니다 ^^
불건전한 댓글이 등록되는 경우 관리자의 임의적 판단으로 삭제될 수 있음을 미리 공지드립니다.

비밀글로 등록하기
  1. 와우
    와우
    2013/06/07 17:41
    감사해요 ^^
  2. 요릭
    요릭
    2013/06/12 16:28
    오오오 !! 감사합니다 . .ㅎㅎ 진짜 되네요 ㅎㅎ ㄳㄳ
  3. 님 사랑해요ㅠㅠ
    님 사랑해요ㅠㅠ
    2013/06/22 18:19
    우와 님 진짜 사랑해요 ㅋㅋㅋ 바로 해결이 됬네요 ^^
  4. 님 사랑해요ㅠㅠ
    님 사랑해요ㅠㅠ
    2013/06/22 18:20
    님 사랑해요 ㅠㅠ ㅋㅋㅋ
    님 덕분에 빨리 해결이 됬네요^^
  5. kia~jumo!!
    kia~jumo!!
    2013/06/23 20:18
    진짜 하루종일 오류뜨길래 라이엇에서 내아이피를 차단한것인가까지 갓는데
    이런 간단한문제엿다니...내컴퓨터시간은 항상 엄마쭈쭈빨고있을때로 가있지..ㅋㅋㅋㅋ감사합니다
    • 2013/06/24 10:49
      정말 간단한 문제죠 ㅎ 특별히 더 적을것도 없어서 포스팅시간도 길지 않았습니다. 닉네임덕분에 웃었네요 ㅋㅋㅋ...
  6. alswoaos5
    alswoaos5
    2013/06/24 13:44
    감사합니다 정말 감사합니다 ㅎㅎㅎㅎㅎㅎㅎ 정말정말 감사합니다.!!
  7. 꾸러기밤바 짱짱맨
    꾸러기밤바 짱짱맨
    2013/07/13 18:48
    와우 감사합니다
  8. zlzl2od
    zlzl2od
    2013/07/13 21:00
    정말 감사합니다.ㅠㅠ
    이거때문에 1시간넘개
    시간낭비 이렇게 간단한걸
    못하고 잇었다니ㅠㅠ
    정말 감사드리고요
    나중에 또이런일 잇으면 잘보고 해야겟어요
    정말정말 감사드리겟습니다
  9. 2013/07/14 22:01
    와진짜 감사하네요.. 겨우찾았네 ㅜㅠ
    • 2013/07/14 22:28
      ㅠㅠ 여기저기 해메이던 모습이 눈에 보이는군요...
      해결하셔서 정말다행입니다!
  10. 근영사랑
    근영사랑
    2013/07/17 09:33
    허이구...진짜
    저 이것때문에 2틀 고생고생 완전 생고생...ㅜㅜ
    덕분에 완전 한방에 해결했습니다~~
    완전 어이없네요 ㅎㅎㅎ
    너무고생해서 눈물이 앞을가립니다..ㅜㅜ
  11. 임민진
    임민진
    2013/07/23 19:20
    와...신기하네요
    감사합니다 ㅎㅎ
  12. wlsdydgns
    wlsdydgns
    2013/07/25 16:21
    zzzzzzzzzzzzzzzzzzzz아나이거떔에1주일롤못함]
  13. 2013/07/29 13:39
    정말 고맙습니다!

    덕분에 당황했지만 잘 헤쳐나갔네요^^.

    위기에서 절 극복시켜주신 블로그주인장님께 경의를 표합니다..
  14. 오징어
    오징어
    2013/08/02 11:22
    ㅇ와!@!!이렇게쉽다닛,,,저이것댐에롤2틀ㄹ을못햇는데,,짱짱짱ㅉ아ㅉ아ㅉ아ㅉ아ㅉ아ㅉ아짱짱짱짱ㅉ아짱짱짱감사합니닸!!
  15. 와대박
    와대박
    2013/08/02 19:44
    와 진짜되요! ㄳ
  16. dud3028
    dud3028
    2013/08/08 17:01
    와님진짜사랑해요
  17. 마른 그라가스
    마른 그라가스
    2013/08/09 15:20
    진짜 됀다잉~!!! 나도 처음엔 이거뭔 괘소리야 햇는대 알고보니 2016년으로 해놓고......아이고 부끄러워라 어쩃든 님덕에 살앗슴돠 !!! 감사홥니다!!! 팬타킬아~ 내가간다!!!!
  18. 건대
    건대
    2013/08/10 20:44
    나의ㅈ은 당신의 것이오!!!!!!! 앙핡하ㄴ.마카벼렷
  19. 그레이브즈
    그레이브즈
    2013/08/18 14:52
    정말 감사합니다 ㅠㅠ
  20. 우왕굳ㅋ
    우왕굳ㅋ
    2013/08/18 15:44
    좋아여 ㅋㅋ 감사감사
  21. 짱이에요
    짱이에요
    2013/08/21 16:51
    와 진짜 ㅠㅠㅠㅠㅠㅠ 너무너무 감사해요 진짜 ㅠㅠㅠㅠㅠㅠㅠ 와 도저히 왜안되나 못찾고있었는데 ㅠㅠㅠㅠㅠㅠ 진짜 감사합니다
  22. 2013/09/01 20:29
    갑자기 이래서 진짜 당황스러웠는데..
    롤 홈피에서도 없는거 같고... 정말 감사해요. 한방에 해결되네여 ㅎ
  23. sdfdsf
    sdfdsf
    2013/09/02 01:09
    최고세요
  24. 2013/09/06 20:51
    사랑해요 ㅎㅎ
  25. 진짜 ㄳ
    진짜 ㄳ
    2013/09/17 21:02
    바로 해결 ㄷ ㄳ
  26. 감사합니다 !
    감사합니다 !
    2013/09/21 00:28
    감사해요 갑자기 이상한게 떠서 놀라고 또놀랐는데 다행이 님덕분에 ㅎㅎ;; 감사합니다 !
  27. ysoo1410
    ysoo1410
    2013/10/01 16:37
    ㄳ..ㅠ
  28. 이상목
    이상목
    2013/12/04 14:05
    이야 감사합니데이 좋습니다 준표집에서 잘할게요
  29. 피들장인
    피들장인
    2013/12/08 13:01
    감사해요 ㅠㅠ 자꾸저런메세지떠서 확인계속누르고 로그인되도 픽화면에서 자꾸떠서 짜증났는데..감사합니다!!
  30. 안되요
    안되요
    2014/01/07 17:55
    저 윈도우7인데 어떻게해야하는지좀 ㅜ
    • 2014/01/09 01:37
      보통 윈도우7에서는 나타나지 않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인증서 문제가 맞나요?
  31. rkdrmsgh
    rkdrmsgh
    2014/01/30 23:04
    저는 시간이랑 날짜가 맞아도 오류가어여
  32. MARLAMENT
    MARLAMENT
    2014/06/25 05:47
    아하 감사함니다 그런데 혹시 저는

    컴퓨터 부품을 바꾸지도 안았고 포맷도 하지 안았습니다.

    방금까지 잘 했다가 컴퓨터 재부팅을 했는데 날짜가 바껴버렸네요 ...

    이유도 알수 있을까요? 컴퓨터에 바이러스또는 악성 프로그램? 때문
    일까요?
    • 2014/06/25 10:00
      네 바이러스 문제일 가능성도있습니다. 날짜를 자기맘대로 조종하는 바이러스도 있거든요. 여러가지가 있어서 딱 이거다 라고 단정짓기는 힘들어요 ㅎ
  33. 제시카남친
    제시카남친
    2014/09/19 21:23
    와 감사합니다 이런이유였구나 난 무슨 컴퓨터에 바이러스됬거나 그런건줄 알앗는데 ㅋㅋㅋㅋ 도움이됬습니다!
  34. tjgks
    tjgks
    2014/11/02 09:18
    너무감사합니다 이런줄모르고다른문제라고생각했는데고맙습니다
  35. 사랑하무니다♡
    사랑하무니다♡
    2014/11/24 21:53
    애먹엇는데 이렇게 간단히 해결되다니ㅋㅋㅋㄱ
    감사합니다~ 덕분에 즐롤할 수잇게됫네요ㅎㅎ ♡
  36. 2015/02/04 14:58
    감사합니다 영원히 롤 못할뻔 햇음
  37. 도와주세요
    도와주세요
    2016/01/01 18:01
    저도 지금 이 상황 인데요... 롤 은 잘됩니다 근데 계속 이 메세지가 뜨네요.. 날짜가 틀리거나 그렇지도 않는데도 그러네요 1월 1일 이 되서 그런건지.. 도와 줄수있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1 ... 4 5 6 7 8 9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