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릭당 수익을 지급하는 CPC 서비스는 세계적으로 인기있는 수익수단 중에 하나입니다. 회원가입이라던가 판매를 시켜주지 않아도 단지 클릭이 발생하면 수익금을 지불한다는건 참 매력적인 수익수단이라고 할 수 있죠. 이러한 서비스들을 통해 온라인에서 활동하는 블로거, 개발자, 운영자 등은 수익을 창출 할 수가있지요. 세계적으로 유명한 애드센스가 대표적인 CPC중의 하나이며 우리나라에서도 애드센스가 강세지만 국내업체에서도 이러한 CPC서비스를 제공하는곳이 리얼클릭의 리얼센스, 아이라이크클릭의 스폰서애드, 네오클릭의 네오애드, 올블릿정도가 있습니다. 


가장 인기가있고 고단가인 애드센스는 제재나 제약이 굉장히 심합니다. 정책위반에 해당하는 부정클릭이나 부정광고 등을 시도하면 바로 계정 비활성화나 계정박탈등의 제재가 들어오게 되는데 그 대체수단으로 한국의블로거들은 리얼센스를 이용하고는 합니다. 리얼센스 이외에 다른 대체수단을 찾기가 힘들었는데 애드센스의 대체수단으로 OPAP센스를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1. OPAP센스? 오팝센스?






OPAP센스는 티스토리블로그에서 쉽게 접할 수있는 CPC광고수단중의 하나입니다. 중앙일보의 계열사중의 하나이며 중앙일보에서도 일부 사용하고 있는 광고 서비스입니다. 광고주가 많아지면 아마 더욱더 사용하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2012년도에 개발되어 상용화중이며 현재는 광고주가 많지는 않지만 OPAP센스 자체적으로 나오는 광고역시 클릭하면 수익으로 인정해주고 있어 다른 CPC업체와는 차이점을 보이는것이 장점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OPAP센스 바로가기 (링크)




2. OPAP센스의 광고형태



광고형태는 생각보다 많은 형태로 지원합니다. 이미지형배너나 텍스트형배너 섬네일형배너 등으로 지원하고 있으며 본인의 블로그나 사이트 크기에 맞춰서 적용하시면 됩니다. 약간 아쉬운점이라면 이미지형과 텍스트형이 나눠져 있다는점 입니다. 현재추세는 애드센스나 스폰서애드처럼 이미지나 텍스트가 타겟팅이 되어서 나오는것이 훨씬 좋은데 타겟팅자체가 안되는건지는 알 수 없으나 나눠서 이용한다는건 역시나 리얼센스의 대체정도로밖에 생각이 안되네요.




물론 장점역시 있는데 이러한 섬네일광고를 제공한다는 겁니다. 사이트에서는 최근이미지와 적절히 배합하면 이미지처럼 보일 수 있어 최고의 조합을 이룰 수 있을거고 블로그에서도 새로운 광고의 시도를 할수 있을거라고 봅니다. 그리고 대체적으로 OPAP센스 광고이미지나 광고형태 자체가 깔끔하게 만들어서 좋네요.:)




이미지처럼 다양한 배너사이즈라던가 다양한 텍스트사이즈를 제공합니다. 크기에관해서는 특별히 문제가 되지 않을 듯합니다. 사이즈는 추가로 더 늘릴 계획이 있다고 할정도로 운영의지가 강하다고 봅니다. 




3. 리얼센스의 대체자로 적합할까??



국내CPC업체중 1위는 단연 리얼센스입니다. 일단 애드센스보다 제재사항이 10~20배는 적어서 많은 이용자들이 이용하기에 쉽고 계정을 만들기가 쉽다는 장점이 있다는게 리얼센스의 강점이죠 단가면에서도 애드센스를 제외한 타CPC보다는 강하다는점에서도 리얼센스의 국내1위는 당연하다고 봅니다. 다만 리얼센스의 단점이 몇가지가 있는데 광고이미지를 너무 못만든다는점... 이건 그냥 대충만드는건지 진짜 못만드는건지 알 수 없으나 진짜 못 만듭니다.. 



너무많이 나와서 안타까운 리얼센스의 자사광고... 이젠 친숙하다..



그리고 광고주는 많지는 않아도 꾸준히는 있는데 리얼센스 자사광고가 하루에 일정시간 무조건 나온다는겁니다. 이 광고는 클릭해도 1원도안주는게 안타까운일이구요 :( 더군다나 최악인건 자사광고 이미지가 너무나 구리다는겁니다 T^T;; 제가하나 만들어주고 싶을정도로...


이러한 단점들을 커버할 수 있는게 OPAP센스라고 생각합니다. 광고이미지자체가 심플하게 잘만들고 있고 광고주자체는 암울하게 없지만 OPAP센스의 자사광고가 나와도 수익을 준다는점이 저의마음을 사로잡네요:)  이러한 영향때문인지 리얼센스는 매일 자사광고를 뿌리는 반면 오팝센스의 경우 광고주가 있을경우에는 자사광고를 최대한 자제합니다. 광고가 3개정도만 있어도 자사광고는 거의 안나오더군요.


출금신청에 대해서도 다른 서비스와 차이가나는데 리얼센스는 만원이상, 스폰서애드 및 애드젯은 3만원이상 출금신청이 가능하지만 OAPA센스의 경우에는 5천원 이상부터 출금신청이 가능합니다. 다른국내업체와 마찬가지로 소득세 3.3%는 제외합니다.



4. 단가는 어떤가요?


가장중요한 부분이겠지요. 애드센스만큼은 바라지도않고 국내CPC업체만큼의 단가는 나오는가의 중점을 두자면 단가면에서는 국내의 타CPC와 뒤지지 않는다고 봅니다. 최저광고비를 리얼센스보다 적게 받는다고 하는데 그에반해 광고단가는 리얼센스와 동일한정도 혹은 그이상으로 판단 됩니다. 


직접 실험해봤는데 2013년 5월기준 65원~84원정도의 단가가 나오고있습니다. 리얼센스와 스폰서애드를 같이 운영하고있는 밤바의 입장에서 단가는 준수하다고 생각합니다.





5. 단점이 있다면?


  가장 눈에 보이는 단점은 현재로서 광고주가 너무 없다는점입니다. 중앙일보의 계열사인데 왜 광고주가 이리없는지 의문이 들정도로 광고가 너무 없습니다. 아예 단독으로 운영을 하는것인지 홍보를 못하는건지 특별한 문제를 못느끼고 있었는데 문제점을 한가지 발견 했습니다.  바로 고객센터가 멈춰있다는점.. 문의를했는데 몇일째 답변이 없습니다. 


밤바가 중요시여기는 것중 하나가 고객에대한 응대와 신뢰인데 이것에대해서는 특별히 좋은 점수는 못주겠군요. 추후에 좋아질지는 모르겠지만요~ 특별히 전화해야할 상황은 아니기에 문의글만 남겼는데 혹시라도 문의사항이 있다면 바로 전화하시는게 좋겠네요.




6. 글을 마치며...


OPAP센스는 충분히 경쟁력있는 CPC서비스라고 생각합니다. 초반 단가나 광고의이미지, 광고의 형태로 봤을때 광고주에게 어필 할수있고 블로거나 매체에 어필할 수 있다고 봅니다. 다만 좀 더 많은 홍보를 통해 광고주를 많이 늘리고 고객응대의 신경을 쓴다면 좋을 듯하네요. 다른서비스처럼 순식간에 사라지는 그런 CPC업체가 안되길 바랍니다.  OPAP센스 바로가기 (링크)



TAG , , , , ,

http://bamba.kr/trackback/58

건전한 댓글 문화를 만들어주시기 바랍니다 ^^
불건전한 댓글이 등록되는 경우 관리자의 임의적 판단으로 삭제될 수 있음을 미리 공지드립니다.

비밀글로 등록하기
  1. 2013/05/22 18:12
    리얼센스가 애드센스의 대항마로 인식되었던 게 진짜였나 싶을 정도로 최근 형편없어졌죠.
    단가가 애드센스에는 한참 못미치지만 확실히 리얼센스보다는 낮네요. OPAP센스가 리얼센스보를 넘어서 애드센스와 경쟁할 정도까지 되는 지 지켜봐야겠어요.
    • 2013/05/22 18:47
      그나마 카우리가 가능성이 있어보였는데 폭삭 망해주고.. 중앙일보 계열사라고해서 기대를 많이했는데 아쉽긴해요.. 관점을 역시 리얼센스를 대체할 수 있느냐로 봐야될 것 같아요. .
  2. 2013/05/29 09:18
    최근에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애드센스에 대해서 궁금했던 것 들이 많았는데
    새로운 정보가 여기에 있었군요^^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 2013/05/29 16:17
      방문감사합니다. 앞으로도 좋은 정보 제공해드리겠습니다 ^-^
      사이트가 매우 흥미롭네요 +_+
  3. 수수깡
    수수깡
    2013/09/26 00:34
    애드센스가 짤리사람들에겐
    리얼센스보다는 opap가 답이라고 생각합니다
    opap 단가는 우리나라 cpc중 그나마 괜찮은거 같습니다.
    대충 80~100원정도 나오더군요
    하지만, 광고가 그리 많지 않아서... 그게 좀 문제구요
    애드센스같은 텍스트광고형태가 좋은데
    그런 텍스트 광고는 지원하지 않아서 그것도 좀 ...

    결론은 cpc 단가로 봤을땐 리얼센스보다는 짱!입니다.
    • 2013/09/27 00:58
      opap이외에도 여러가지 소개해드리고있습니다. 비교해보면서 사용하시면 좋을듯 싶네요~
      말씀해주신것처럼 다른 국내cpc기업들도 80~100원을 맞추고있는 추세입니다
1 ... 8 9 10 11 12 13 14 15 16 ... 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