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세상에 없는 정보 혹은 숨겨진 정보들을 제공하는것이 저의 블로그 개설목적인데요 오늘은 그에 맞는 정보를 알려드릴까 합니다. 바로 SK의 숨겨진 부가서비스 <긴통화무료옵션>이라는 녀석인데요. 나온지 10년이 넘은 부가서비스임에도 불구하고 SK의 엄청난 사용자들이 대부분 모르는 요금제입니다. 그도 그럴것이, 일단 이부가서비스의 가격자체가 저렴한편은 아닙니다. 딱 봤을때 15000원이라는 가격때문인지 많이들 꺼려하기도하고 거들떠 보지도 않죠.


그러나 이 옵션은 모든사람에게 좋은 서비스가 아니라 특정 사람들에게는 굉장히 좋은 서비스가 될 수 있기때문에 반드시 알아두셔야할 부가서비스라고 생각합니다. 과연 어떤사람들에게 유리하고 활용가치가 높을지한번 살펴보겠습니다.




1. 긴통화무료옵션?



SK의 긴통화무료옵션은 요금제가 아니라 말그대로 옵션요금제입니다. 통화가 3분이상 지속될경우 월한도 11시간 내에서 무료로 통화가 가능한 요금제입니다. 무제한무료통화 요금제가 나온시점에서 이 옵션요금제가 무슨 소용이냐고 물어보신다면 무제한요금제가 출시되었기때문에 이 옵션이 더욱 빛을 발휘 할 수있게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부가서비스치고는 이용요금이 15000원으로 꾀나 비싼 측에 속하는데요. 그렇기때문에 모든사람이 쓰기에는 다소 무리인 옵션이기도 합니다. 




2. 무제한통화를 사용하면 되지 않나?


맞습니다. 사실 머리 안아프고 "무제한"으로 사용하려면 그냥 무제한요금제인 LTE 전국민 무한 69 요금제를 이용하는것이 맞을 수도있고 실제로 그렇게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음성의 무제한 시대가 오면서 일단 짧게 많이 통화를 많이 하시는 사업자 분들은 요금이 10만원이 넘게나오다가 6만원대의 벽으로 오게 된거죠. 통화업무량이 많은 사업자분들에게는 희소식이 된 케이스입니다.


그러나 일반사람들의 경우 정말 무제한 통화가 필요한지 한번 생각해보셔야 합니다. 한두달 6만9천원의 요금제 내는것은 괜찮을지모르나 2년내내 7만원 가까이의 요금을 내는것은 보통사람이라면 상당히 많은지출을 통신비에 내고 있는겁니다. 물론 내가 정말 통화를 좋아하고 통화가 필요한사람이라면 사업자들과 마찬가지로 통신요금이 오히려 줄은 케이스도 있을겁니다. 그것을 제외하고는 분명히 통신비가 오르는 상황이 오게 되는거죠.


때문에 그런 부분을 해결 할 수 있는것이 바로 긴통화무료옵션이며 타 통신사에서는 찾아봐도 찾을 수 없는 SK만의 매력적인 부가서비스 입니다. 광고에서 잘생겼다고 외치는 SK가 쓸데없이 잘생겼다라고 강조하는데 제가보는 SK의 장점은 바로 이런 숨겨진 부가서비스가 많다는게 큰 장점이자 잘생긴점 입니다. 




3. 활용 방법은?


그렇다면 긴통화무료옵션을 사용하면 요금절약을 할 수 있다는건 알겠는데 어떻게 활용을 해야하는것일까요? 가장 저렴한 요금제를 사용해야 하는걸까요? 그렇지는 않습니다. 


이 부가서비스의 가장 최대단점이 바로 3분이상의 통화분에 한해서만 무료라는건데 3분미만의 요금은 그대로 과금이 됩니다. 즉 표준요금제같이 아예 무료통화가 없는 요금제라면 1통화당 무조건 3분의 요금은 계속 나간다는 의미입니다. 그래서 무료통화가 100분이라도 존재하는 요금제를 사용해야만 이요금제를 제대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물론 요즘같은 스마트시대에 스마트폰을 쓰고자한다면 95% 이상의 사람들은 대부분 스마트요금제 (LTE, 3G) 요금제를 사용할테니 3분미만의 요금은 무료통화해서 해결하면 됩니다. 긴통화옵션을 같이 사용한다면 100분의 요금으로도 충분히 활용 할 수 있으니깐요.


그래서 본인의 데이터 패턴에 맞춰서 요금제를 사용하시고 (35, 45, 55 등) 통화가 부족하다면 요금제를 늘리는것이 아니라 이 긴통화 옵션을 통해서 보다 많은 통화를 하라는 이야기 입니다.




4. 조금 더 파고 들어보자.


본인의 데이터 패턴에 맞게 설정하고 긴통화 옵션을 사용하라? 그렇다면 그냥 요금제를 올리면 되는게 아닌가? 라고 물어보신다면 본인이 그 통화에 맞게 사용하고 있는지를 확인 해야합니다.


<긴통화무료옵션>을 왜 쓰는지를 생각해보셔야하며 이 부가서비스의 이름을 다시금 되새겨보셔야합니다. 바로 긴~~통화를 많이 하는분들에게 안성맞춤인 요금제입니다. 즉, 연인과의 통화를 오래하는사람이라던지 혹은 연인은..아니지만 썸녀, 썸남 혹은 그냥 통화를 많이 하는 친구가 있다던지 등의 무언가 통화를 오래 할경우 이 옵션을 사용하는 겁니다.


절대 모든사람들에게 좋은 부가서비스는 아니라는 이야기죠. 무제한요금제를 쓰는건 너무비싼데, 조금이라도 더 아껴보려고 하시는분들이 바로 찾는 옵션이라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그래서 보통의경우 요금제를 데이터에 맞게 초점을 두지만 (스마트폰이니 당연한 이야기 겠죠) 이 부가서비스를 사용하시는 분들은 통화를 좋아하거나, 조금 특이한 경우라 결론 짓겠습니다. 때문에 요금제를 올려도 쥐꼬리만큼 통화가 올라가 봤자 전혀 도움이 되지 않으니, 요금제는 최소한의 요금제, 즉 35같은 저렴한 요금제를 사용하면서, 통화를 많이 하고 싶은분들에게 안성 맞춤입니다.




5. 맞춤형 요금제와 시너지


자 조금 더에서 조금 더 파고 들읍시다. 여기까지도 머리가 아프시겠지만 계속해서 정독해서 읽으신다면 향후 여러분의 통신비가 절약되고 좋은방향으로 흘러갈 수 있습니다. 


제가 통신에 관련된 글을 적을때는 타요금제, 혹은 타통신에와의 비교를 많이 하면서 글을 적습니다. 그래야 이해도 잘 되고 이요금제가 좋은건지 안좋은건지도 알 수 있기 때문인데요. 일단 <긴통화무료옵션>같은 경우는 타통신사에는 아예 없는 옵션이기에 비교자체가 불가능하므로 그것은 제외하고 어떤 요금제와의 시너지가 좋은지를 살펴 봐야 합니다.


위쪽에서 말씀 드렸듯이 긴통화 무료옵션은 표준요금제를 제외한 최소한의 무료통화가 있는 요금제와의 시너지가 좋다고 했습니다. 즉 저렴하면 저렴할 수록 좋은 더욱 빛을 발휘 하는데요. 보통의 일반 사람들의 경우 스마트폰요금제중에 가장 저렴하다고 생각하는 요금제는 무엇일까요? 바로 34 요금제입니다. 34+긴통화를 쓰면 많은 통화를 하면서도 요금을 절약할 수 가 있는데 여기서의 문제는 바로 데이터 입니다.


스마트폰을 쓰니 데이터를 어느정도는 써야하는데, 그럼 또 요금이 점점 추가되는 느낌입니다. 무제한 요금제가 너무 비싸서 알아보려고 했더니 요금제를 점점 올리다보면 긴통화무료옵션도 저렴한 가격이 아니니 도찐개찐 느낌도 날 수도 있구요. 그래서 알려드리는 것이 바로 SK의 맞춤형 요금제입니다. 맞춤형 요금제는 KT나 LGT에서는 선택형요금제라고 불리는 요금제 인데요. 본인의 통화패턴, 데이터패턴을 맞춰서 요금을 정하는 신개념 요금제입니다.





맞춤형요금제를 자세히 설명한 포스팅이 있으니 참고하시면 요금절약에 더욱 도움이 되실 겁니다. (포스팅하단에 링크 넣겠습니다.) 당장 이 포스팅에서는 추가적인 설명은 어렵고 표로만 간단히 설명드리면 밑줄 쳐드린 음성 100분구간을 맞추고 본인의 데이터 패턴에 맞추면 완성 됩니다. 여기에 많은 통화가 필요하다면 긴통화무료옵션을 집어넣어서 데이터도 내맘대로 쓰고 통화도 많이 쓰는 요금제를 맞추는게 궁극적인 목표입니다.

  

(KEY POINT)

만약에 데이터 6GB구간을 선택했다면 48000원+15000원 = 63000원의 요금으로 전국민무료69요금제보다 데이터는 1GB 더 쓰면서 통화는 무제한급으로 쓸 수 있는거죠. 구지 데이터가 그만큼 필요 없다면 35~41요금제를 선택하면 되는거구요. 


추가로 맞춤형 요금제가 아닌 T끼리 맞춤형요금제를 쓴다면 SK끼리는 무제한 통화이니 T끼리 맞춤형요금제 + 긴통화 옵션이면 정말 무제한요금제 부럽지 않게 통화를 많이 할 수 있습니다. 




6. 잠깐! 약정할인 부분은 생각한거야?


짚고 넘어가야 할 부분이 있습니다. 69요금제를 쓰면, 즉 기본요금제를 높게 쓰면 약정할인이 더 많이 들어갑니다. 예를들어 데이터를 적게 쓰는부분이라면 요금이 어쨌든 더 저렴해지니 감안해서 쓴다고 치더라도 48요금제 (데이터6GB, 100분)  + 긴통화옵션을 쓰면 데이터는 1GB가 늘어난다고 해도 어쨌든 69요금제의 약정할인이 높으니 그냥 69요금제를 쓰는게 바람직 하지 않는것인가라고 생각하는분들도 계실겁니다.


그러나 약정할인이라는것은 지금 당장은 굉장히 독 같은 존재입니다. 매달 할인은 되나 언제 터질지 모르는 위약금 폭탄인거죠. 2년간 별탈없이 잘쓴다면야 상관이 없지만 예를들어 1년정도 쓰다가 번호이동을 하게된다면 위약금이 여러분 생각보다 많이 나오게됩니다. 할인받은 요금을 그대로 토해내는 위약금3때문에 약정할인이 꼭 무조건 좋은 제도가 아니라는 겁니다. 


잘 한번 생각해보세요 내가 정말 2년간 핸드폰을 잘 쓰는 사람인지, 아닌지를 만약 2년간 무조건 나는 쓰겠다, 그리고 데이터도 딱 5GB를 맞게쓰고 통화도 정말정말 많이 한다 한다면 전국민 무한 69요금제가 좋은 선택이 될 수도 있지만 너무 조건이 많습니다. 그것이 아니라면 제가 알려드리는 방법을 활용하시는게 훨씬 좋은 통신비를 절약하는 방법 입니다.




7. 정리 & 요약  



1. 긴통화무료옵션은 모든사람에게 적합한 부가서비스는 아니다.

2. 맞춤형 요금제와의 시너지가 좋다.

3. 3분미만의 요금은 부과되므로 100분짜리 무료통화가 있는 요금제를 선택

4. 3분미만은 과금되므로 구지 무조건 3분이상 통화를 할 필요는 없다. (생각보다 중요)

5. 만약 애인만을 위한 통화가 필요하다면 같은 통신사를 써서 망내무료통화를 쓰면 해결(T끼리 등)

6. 애인인데 같은 통신사를 쓰지 못할경우라면 긴통화옵션이 답이 된다.

7. 짧게 많이 통화를 하는사업자의 경우 그냥 무제한요금제를 쓰자

8. T끼리(망내통화무제한) + 긴통화옵션 = 반무제한




8. 글을 마치며... 



이렇게 해서 긴통화 옵션에 대한 모든것을 여러분께 알려드렸습니다. 어떤 옵션인지, 그리고 어떤사람이 써야하는지, 어떤 요금제와 써야 최고의 시너지를 발휘하는지까지 말이죠. 참고로 제가 알고 있는정보는 그어떤 휴대폰관련 커뮤니티에 가도 손쉽게 얻을 수 있는 정보는 아닙니다. 제가 연구해서 여러분들께 알려드리는 것이기 때문에 이 글을 보신분들은 분명 행운이 가득한 분들이라 생각 합니다. 또한 행운을 나눠드리는 저 역시 기분 좋은 일이기도 하구요 :)



TAG ,

http://bamba.kr/trackback/177

건전한 댓글 문화를 만들어주시기 바랍니다 ^^
불건전한 댓글이 등록되는 경우 관리자의 임의적 판단으로 삭제될 수 있음을 미리 공지드립니다.

비밀글로 등록하기
  1. 2014/09/11 15:55
    제가 예~~~~전에 사용했던 부과서비스네요.
    그때는 제가 SK, 여자친구가 KT라서
    이 요금제를 추가 가입했었죠.

    매 시간 3분 이상은 아니지만
    다들 아시잖아요?
    밤새도록 통화하기.
    (그때는 그게 굉장히 쉬운 일이었죠. 하지만 지금은 체력이 ㅎㅎ)

    그때 요금 많이 절약한 것으로 기억됩니다.
    오늘도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P.S 본문에 '굳이'의 오타가 있네요. '구지'라고>_<;;
    • 2014/09/11 19:07
      네 저도 처음에 여친때문에 썼던 부가서비스입니다 :)
      예전에는 망내통화도 없던시절이 있어서..
      요즘엔 세상이 많이 좋아졌지요..
      통화무제한에, 망내무제한에 선택사항이 많아서
      좀 묻혀버린 부가서비스라 한번 소개해봤습니다.
      오타부분 지적도 매우 감사합니다 ㅋㅋ
1 ... 6 7 8 9 10 11 12 13 14 ... 1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