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최초로 애니메이션영화가 1000만을 돌파했습니다. 바로 디즈니의 화제작 겨울왕국이라는 애니메이션인데요. 영화가 화제인만큼  영화의 주제곡인 렛잇고 역시 많은 화제들을 몰고 왔는데요. 가수들이 한번씩부를때마다 실시간검색어를 독차지하는 기염을 토해냈습니다. 물론 너무많이들어서 Let it go 열풍이 이제좀 누그러진듯 하였으나..


KPOP 시즌3 생방송에서 짜리몽땅이 let it go를 부르면서 모두들 이제는 지겹다고했던 노래가 다시금 새롭게 들리는 놀라운 효과를 경험했습니다. 역시 좋은노래는 계속 계속 들어도 질리지 않는다는 말이 맞는듯합니다. 물론 외국의 남자가부른 버전이나 가수별로 개성있게 바꿔부르면서 질리지않게 한것도 한몫했겠지만요ㅎㅎ 아마 1년후쯤 다시 들어보면 또 막 신나고 그러겠죠? 그런 의미에서 화제가 되었던 let it go 영상들을 한번 모아 봤습니다.





1. Let it go (렛잇고)? 겨울왕국?


1000만 관객의 신드롬을 일으킨 겨울왕국의 let it go를 모르시는분들은 거의 없겠지만 노래만 모아놓으면 게시판이지 블로그가 아니지 않겠습니까? 그래도 적당한 정보는 제공해야 나름 블로그라고 할 수 있겠죠! 겨울왕국은 애니메이션 관객이 좀처럼 나오기 힘든 한국에서 애니메이션으로 만들어진 영화 최초로 1000만관객을 돌파한 영화입니다. 성공요인은 여러가지가 있겠지만 다소 신선한 뮤지컬형식의 애니면서 뮤지컬영화에 맞는 아름다운 노래로 관객들을 사로잡은게 아닐까 싶습니다. 거기에 추운겨울에 맞춰서 나온것 또한 시기상 아주 좋았구요.


겨울왕국에서 나온 주제곡 let it go라는 외국가수의 노래가 2014년 1월~3월 겨울내내계속해서 상위권으로 유지한것을 보면 이노래가 얼마나 잘만들어지고 영화에 맞아떨어졌는지 알 수 있습니다. 또한 영화에 깊은 인상을 받았기때문에 계속해서 노래를 몇달간 계속 듣게된거겠지요.. 외국의경우를 보면 빌보드차트에서 비욘세를 제치고 1위를한 경력까지 있습니다. 단순히 빌보드차트에서 1위를해서 대단하다는 것이 아니라 애니메이션 노래가 빌보드차트에서 1위를한것이 라이온킹 이후로 19년만에 이뤄진것 이니깐요 디즈니가 이영화를 위해서 얼마나 노력했는지 알 수있는 부분이 되겠습니다.



재미난것은 let it go 이외에도 좋은노래들이 수두룩 하다는건데 영화의 주인공들인 안나가 엘사를 계속해서 부르는 <Do you want to build a snowman>,이웃나라 왕자와 운명적인 사랑을 이야기하는 <Love is an open door>같은 영화를 보고있지 않아도 겨울왕국을 본사람이라면 충분히 그때의 두근거리는 감정을 느낄 수 있는 좋은곡들이 많이 있습니다.


여담으로 겨울왕국의 경우 일찌감치 DVD화질의 영상이 유출했다는것인데 보통 영상이 빠르게 유출되면 관객수에 막대한 영향을 미칠 수 밖에없는게 정설입니다. 그러나 그걸 비웃기라도 하듯이 1000만관객을 돌파한것을 보면 이 영화와 음악들이 얼만 대단한 것인가 판단할 수 있겠죠.  그만큼 뮤지컬영화는 영화관에서 빵빵한 사운드로 듣는것과 집에서 보는것과는 완전히 다르다는것도 인지할 수 있겠습니다.  



1.겨울왕국 ost - Let it go 원곡



가장 유명한 영화의 한장면이자 3개월동안 무려 1억5천명이 유투브를 통해서 본 영상입니다. 엘사가 더이상 숨지 않고 자유롭게 살겠다는 의지가 담겨져있는 곡이기도하죠. 겨울왕국의 가장 하이라이트이자 명장면입니다. 그냥보면 아름다운 뮤비인데 사실 이장면은 보지않고 영화를 보는게 가장 좋은 선택이자 축복받은일이라고 말들을합니다. 저는 뭣모르고 이것부터 봤던 기억이나네요.. 겨울왕국이 뭐길레.. 이러면서요 ㅋㅋ 이곡을 가장먼저부른 원고가수는 이디나 멘젤이라는분인데요 아래에 영상에서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idina menzel(이디나멘젤)의 let it go 라이브영상입니다. 다소 긴장한듯한 모습이 많이보이며 MR보다 좀 빠르게 진행되는거 같죠? 다른영상에서도 그러는거보면 특유의 습관인거같기도하고.. 무튼 목소리는 확실히 엘사인데..ㅋㅋ 완전 멋진 라이브영상을 기대하셨던분들은 다소 실망하실 수도있는 라이브라고 생각합니다. 이디나멘젤이 워낙 컨디션의 따라 기복이 심하기도하고 천식이 있어서 원래 노래를 잘할 수 있는 환경도 아니라고하네요. 그러고보면 숨이 딸려서 그러는거 같기도 하네요.



2. let it go 한국인 여가수버전



let it go 공식한국어버전인 효린이 부른 렛잇고입니다. 피부가 까무잡잡해서 솔직히 엘사와는 너무 안어울린다고 생각했지만 그렇다고 한국에서 엘사하면 딱 떠오르는 사람도 없더군요. 이미지도 중요하긴하지만 일단 노래실력이 되어야하니 여러가지 고려해봤을때 미스캐스팅까진 아닌듯합니다. 


유희열의 스케치북에서 부른 에일리의 let it go 입니다. 시원시원한 가창력으로 기대를 한몸에 받는 가수죠. 렛잇고 부른영상은 다소 편곡이 아쉽다는이야기가 많습니다. 원곡대로 그대로 불렀어도 충분히 가창력이 될텐데 뭔가 아쉬움이 많으 남는 무대였던 것 같습니다. 


유투브에서 뽑은 TOP10 let it go 커버곡에 당당히 뽑힌 손승연의 let it go 입니다. 이 힘든노래를 앉아서 부른다는것부터가 일단 다른 가수와는 사뭇 다르죠? 엄청난 발성과 고음으로 세계를 매료시킨 커버곡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개인적으로도 가장 깔끔하고 원곡과 잘맞게 부른듯합니다. 역시 보이스코리아 우승자답네요



 무명의 설움을 딛고 스타킹에 출연해서 화제가된 은가은입니다. 다소 긴장을 많이 한듯하고 영어발음이 매우 안좋다는 평들이 많은데 노래를 발음으로 하는건아니니깐요.. 가창력자체는 좋아보입니다. 큰무대이고 방송경험이 거의없는것으로 알고있는데 저정도면 잘한거죠. 요즘 나오는 가수중에 라이브 이정도하는사람 많이 없다고 생각합니다.



3. let it go 개성 넘치는 남자버전 


 
개인적으로 너무 좋아하는 렛잇고 커버곡입니다. Sam Tsui’s라는 사람이 불렀는데 너무나 감미롭고 마치 좋은 팝송하나를 듣는듯한 느낌입니다. 편곡도 너무좋고 피아노 선율도 너무 좋네요. 유투브 let it go 커버 4위에 해당하는 인기있는 영상입니다. 특히 여성분들이 많이 좋아하는 영상이기도 합니다. 저런남자가 저렇게불러주면 뿅가겠네요..

  


상남자의 진수를보여주는 Caleb Hyles의 let it go입니다. 유투브에서 이미 굉장히 유명한분 같습니다 노래도 꾸준히 부르시는것 같고 저음도 좋고 고음도 장난아니네요 마치 두사람이 부르는것같은 착각까지 듭니다. 이런분이 바로 신이내린 목소리라는거겠죠?..ㄷㄷ 정말 들을때마다 깜짝깜짝 놀라는영상입니다.


 
위대한 탄생의 우승자로 유명해진 한동근의 let it go입니다 목소리가 굵고 탄탄해서 이런느낌의 렛잇고를 찾으신분들에게 딱 맞는 선물을 준것같네요. 이슈가 많이 되지는 않은것같은데 보석같은 영상을 하나 찾은 기분입니다. 굵으면서도 고음을 탁 치고올라가는게 정말 멋있네요.. 국내 커버곡중의 여자가 손승연이라면 남자는 한동근이라할 수 있겠네요.

 
재미로한번 보는 박현빈의 let it go 영상입니다. 트로트버전으로 불러서 그렇지 원래 박현빈의 가창력은 성악을 전공해서 나쁘지는 않죠. 근데 웃긴건 어쩔 수 없네요..ㅋㅋㅋ 그냥 많은 커버곡중에 하나라고 생각하시면 될 듯합니다. 이런 렛잇고도 만들 수 있다 이런느낌? 한국에서만해도 가수들 여기저기 다했는데 우리나라 특유의 트로트에서도 이렇게나오면 좋은게 좋은거죠

4. let it go 추천하는 버전  


 
위쪽에 상남자 Caleb Hyles 버전을 엘사버전과 듀엣버전으로 만들어놓은 겁니다. 이렇게 해놓으니깐 정말 명품 let it go가 하나 또 탄생하게 되네요.. 혼자불렀을때와는 또다른 느낌의 영상이라고 생각이되서 추천작에 또한번 넣어봤습니다.

 
유투브에서 뽑은 let it go 커버 1위 영상입니다. Lexi Walker라는 11살짜리 어린꼬마아이가 불렀고 ALEX BOYe(아메리칸부족)이라는 제목을 가지고있는 영상입니다. 굉장히 고퀄인영상인데다가 사람도 많이나옵니다. 인력으로 밀어부친 영상이 되겠습니다.



5. 글을 마치며... 



몇달간 화제를 모았던 let it go의 커버곡들을 모아서 소개해드렸습니다. 유명한커버영상도 있었고 생소한것들도 있었을텐데요 몇백개의 커버곡이지만 최대한 엄선해서 한번 골라봤습니다. 이후에 또 어떤커버영상이 나올지는 모르겠지만 이렇게 커버곡이 많다는건 그만큼 겨울왕국이 많은 사랑을 받았고 그안의 OST인 let it go가 좋은곡이라는 거겠죠. 



마지막으로 컬투쇼에서나온 컬투의 미친소버전을 소개해드리면서 포스팅 마치도록하겠습니다. 간만에 웃찾사의 미친소를 보는느낌인데 진짜 좀 병맛같으면서도 재밌네요 어렸을때 재밌게본 기억이나서 추억돋으면서 감회가 새롭네요 좋은 영상을 제공해주신 컬투의 미친소님께 감사의말씀을.. 크크크 근데 이거진짜 웃겨요ㅎㅎ



http://bamba.kr/trackback/112

건전한 댓글 문화를 만들어주시기 바랍니다 ^^
불건전한 댓글이 등록되는 경우 관리자의 임의적 판단으로 삭제될 수 있음을 미리 공지드립니다.

비밀글로 등록하기
  1. 송민섭
    송민섭
    2014/04/09 02:38
    너무 잼있게 봤습니다
    댓글은 몇년만에 남기는건지 정리하시느라 애쓰셨어요
  2. 2014/04/17 19:27
    사랑해쪼쪼
1 ... 4 5 6 7 8 9 10 11 12 ... 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