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 업데이트에 대한 포스팅을 벌써 4번째 진행하고 있습니다. 롤에대한 관심도 관심이지만 업데이트 실패나 오류에 대해서는 많은 정보가 없더군요. 있어도 되도않는 정보만 휙휙 뿌리는 악성블로거들, 지식인들이 허다하지요.. 제가 업데이트 관련 포스팅을 진행하게되면 보통은 1년안에 해당 오류의 대한 정확한 포스팅이 많이 이루어집니다. (이전오류들이 대부분 그렇게 진행되어 왔습니다..) 


그러니 여러분들은 밤바를 믿고 한번 같이 33%에서 멈춤현상 (99% 멈춤도 마찬가지)을 해결해보도록 합시다.만약 제가 소개해드리는 5가지의 방법으로도 해결되지 않을경우에는 그냥 포멧을 하는것이 정신건강에 좋을것으로 생각됩니다. 글을쓰는 시점에서는 5가지 모두 제가 고안 및 참고해서 생각해낸 방법들입니다. 특별한 경우가 아니라면 대부분 해결되실겁니다.  



0. 롤업데이트 오류 33%오류 누구냐 넌



보기만해도 깊은 빡침이 느껴지는 이미지입니다. 33%오류에 대해서 해결하고싶어 하시는분들도 더러있을 것이고 왜 안되는지 궁금하시는분들도 있을겁니다. 간단히 말해서 롤 자체의 문제가 있는것이 아니라 여러분의 컴퓨터 문제이거나 클라이언트 다운을 받을때 제대로 다운이 되지않아서 생기는 문제입니다. 즉, 컴퓨터가 문제라면 클라이언트가 아무리 정상이여도 문제가 될것이고, 클라이언트 파일의 문제라면 재설치만으로도 오류를 해결할 수 있다는 소리가 되겠습니다.


때문에 이번오류는 간단히 해결할 수도있겠지만 다소 시간이 걸릴 수도 있습니다. 오류가 여러가지로 나올 수가있는데 보통은 BIN_0x0000000000 BIN_0x0000000004이런 메세지를 출력하면서 안되는경우가 많을겁니다. 원인이 워낙다양해서 인터넷에 중구난방식으로 해결법이 뿌려져있는 상태입니다. 몇가지 해결방법을 제시해드릴건데 다른오류와 달리 제시하는방법이좀 다양합니다. 다 시도해보시고 이외에 되지않는다면 구지 다른곳을 찾아보지마시고 포멧하시는게 현명한 판단입니다. 하지만 80%이상아니 90%이상은 해결하실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정독하시고 빠짐없이 진행해주세요. 시간이 적게걸리는것부터 시도하셔도 괜찮습니다. 해결율 100%에 도전해보겠습니다. 본인이 어떤방법으로 해결하셨는지 댓글을 달아주시면 다른분들에게 큰 도움이 될겁니다. 인터넷에 떠도는 흔한 과정도있지만 제나름대로의 경험이나 노하우의 방법도 있기때문에 퍼가시려면 출처정도만 꼭 남겨주세요!

첫번째방법 - 해결율 33% (시간 다소 걸릴수있음)

두번째방법 - 해결율 22% (시간 다소 걸릴수있음)

세번째방법 - 해결율 22% (시간 소요 별로없음)

네번째방법 - 해결율 11% (시간 소요 별로없음)

다섯째방법 - 해결율 11% (시간 소요 별로없음)



1.  업데이트 33퍼 오류 해결해보자 - 첫번째 방법



일단 이오류가 왜 일어날까라는 접근을 처음 해보면 첫번째방법의 답이나옵니다. 업데이트 과정에서 무언가 문제가 일어났기 때문에 33%이던 99%이던 오류가 나고 33%에서 멈춥니다. 대체적으로 안넘어가는것이 33퍼센트라고 말을하는데 왜 33퍼인지는 저도 잘모르겠습니다. 쨌든 업데이트과정에서의 오류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복구과정이 필요하겠죠


리그오브레전드(LEAGUE of LEGENDS) 클라이언트를 실행하면 나오는 화면입니다. 여러분이 항상 롤을 실행하실때 항상 설레이는 그장면! 그화면이 되겠습니다. 롤중독이신분들은 망각하고 막실행창 누르실텐데요.. 그러지마시고  위쪽에 최소화 닫기버튼이있는데 왼쪽에 보시면 톱니바퀴가 보이실겁니다. 클릭을 해줍시다.


옵션창이 뜨면 P2P설정에서 P2P전송수락을 체크해제 시켜줍니다. 그리고 중간에보시면 문제해결이라고 되어있고 복구버튼이 존재합니다. 눌러주시면 복구가 진행될텐데 컴퓨터의 사양이나 상태에따라서 다소 오래걸릴 수도있습니다. 그러나 이과정에서 해결하실 수 있는분들이 30%~33%정도 되니깐 꼭 복구를 해보시는걸 추천드리겠습니다. 물론 다른블로그에서도 이과정은 많이 설명하고있고 실제로 33%오류 이외에도 많은 오류들이 이과정을 통해서 오류가 해결이 가능하기때문에 해보신분들은 패스해주시면 됩니다. 첫번째방법은 초반에 아이템을 잘못사서 우물 나가기전에 아이템을 복구시키는 효과라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2. 업데이트 33퍼 오류 해결해보자 - 두번째방법


첫번째 방법으로 33%정도가 된다고했습니다. 뭐 통계적으로 나와있는건아닌데 33%오류니깐 폭풍간지나게 33%정도 해결되었다고 칩시다 ㅋㅋ 두번째 방법을 소개해드릴건데요. 첫번째방법에서 시간만버리고 해결되지 않으신분들이 있을겁니다. 뭐 롤을하기위한 하나의 과정이라 생각하시고 차근차근 따라오시면 됩니다. 이번엔 리그오브레전드자체를 아예 삭제하고 다시 깔기를 시도할겁니다. 



먼저 프로그램-제어판- 프로그램 및 기능에 들어가셔서 리그오브레전드를 찾아서 삭제해줍니다. XP나 윈도우7이나 윈도우8 모두 삭제하는방법을 모르시는분들은 없겠죠? :) 삭제를 마치면 컴퓨터에서 완전히 삭제된 것이 아니라 약간의 로그나 잔여물들이 남아있습니다. 어떤 느낌이냐면 신나게 귀여운 티모를 죽이고 1킬을 얻었으나 갑자기 티모 독버섯에 밟혀서 나도 죽는 상황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내컴퓨터 - C드라이브 - Riot Games 에접속하시면 이렇게 League of legends라고 잔여폴더가 있을겁니다. 이미 제어판에서 삭제를 해주었으니 잔여물을 삭제하기위해서 폴더를 삭제해주시면됩니다. (휴지통말고 완전삭제해주세요) 그다음 기존의 클라이언트역시 완전삭제해주시고 공식사이트를 통해서 다운을 다시한번 받아주신 후 설치를 진행해보세요. 두번째방법으로는 약 22%정도는 해결되었다고 생각합니다. 이 해결방법의 요점은 티모의 독버섯을 피해서 집에가는 효과라고 표현하겠습니다.


리그오브레전드 공식홈페이지(링크)

http://www.leagueoflegends.co.kr/  

꾸러기밤바 블로그에서는 악성코드 및 바이러스가 들어있는 파일을 배포하지 않습니다. 최대한 공식사이트링크를 지원해드리며 공식사이트가 없을경우 직접 배포합니다.



3. 롤 업데이트 33% 오류 해결해보자 - 세번째방법 



위 첫번째방법과 두번째방법은 다소 많이 알려진 방법입니다. 물론 저 방법으로 해결하시는분들도 계시겠지만 둘다 합쳐봐야 50%정도밖에 안될거고 반은 해결을 해결하지 못하는 상황이겠죠. 그렇다면 세번째방법을 시도해보시면 됩니다. 롤을 실행할때의 adobe air라는 유틸이 필요합니다. 


보통의경우 컴퓨터에 이미 설치되어있거나 롤을 설치하면서 깔리게되는데 이 파일이 문제가 생길경우 업데이트가 되지 않을 수가있습니다. 때문에 adobe air가 설치되어있지 않다면 설치를 하신 후 다시 시도해보시면되고 이미 깔려있다면 삭제후의 최신버전으로 다시 깔면 되겠습니다.  한타를 할때 레오나가 이니시를 걸었는데 뒤에서 케이틀린이 딜도 안하고 궁만 쓰고있는 상황이라고 표현하겠습니다. 


Adobe - Adobe AIR 다운로드 (공식링크)

http://get.adobe.com/kr/air/

꾸러기밤바 블로그에서는 악성코드 및 바이러스가 들어있는 파일을 배포하지 않습니다. 최대한 공식사이트링크를 지원해드리며 공식사이트가 없을경우 직접 배포합니다.



4. 롤 업데이트 33% 오류 해결해보자 - 네번째방법


어느덧 네번째방법이군요. 이번오류는 원인이 너무 많기때문에 그만큼 해결하는방법도 여러가지입니다.. 이번엔 공유기로 접근해볼건데요. 공유기의 설정 등의 문제로 업데이트가 진행이안될 수가 있습니다. 그러나 롤을하기위해서 공유기의 설정을 이것저것 만지기에는 나는 컴맹인데..하는 분들이 있겠죠. 저역시 어려운방법으로 해결해드리고 싶진 않습니다. 그렇기때문에 공유기문제라는 가능성을 열어두고 공유기와 본체의랜선이 교차되어서 2가지로 끼어져 있을텐데 공유기에 꼽혀있는 랜선을 잠시 본체에 껴줍니다. (교차되어있는걸 공유기가 없다고 생각하고 끼시면 됩니다.)


공유기의 문제였다면 업데이트 과정은 공유기없이 이렇게 설치해주시고 만약 문제가 해결되었다면 다시 공유기를 교차해서 처음처럼 끼워주시면됩니다. 업데이트 이후에는 다시 시도하셔도 게임하는데는 문제가 없을겁니다. 공유기부분은 아마 많은분들이 해당사항이 되지는 않겠지만 분명히 문제가 되는분들이 있을거라고 판단해서 네번째방법으로 적어보았습니다. 예전에 스타나 워크할때 공유기 문제가 있던것을 생각해보면 이해가 쉬울거라고 생각합니다. (같은문제는 아닙니다) 



5. 롤 업데이트 33% 오류 해결해보자 - 다섯번째방법 



드디어 마지막 방법입니다. 이번방법은 백신이 리그오브레전드를 설치할때 방화벽처럼 무언가 막지않을까 생각을 해보았습니다. 4번방법의 연장선입니다. 공유기도 방화벽때문에 안될것이라고 판단했는데 백신역시 컴퓨터를 보호하기 위해서 방어형태를 취할 수가있습니다. 물론 대한민국사람들이 많이 하는 롤설치파일을 막는경우는 많지 않겠죠. 바이러스나 악성코드로 인해서 파일의 변조가 이루어져서 백신이 오진을해서 잡는경우가 있을거라고 생각해봤습니다.


이경우 알약이나 v3lite로 바이러스검사를 먼저해주신 후, 다시한번 시도해보는 방법인데 시도를 다시해보신 후 그대로라면 이번엔 바이러스프로그램 자체를 업데이트동안은 꺼주신후 한번 더 시도해 보시면 의외에 효과를 나타낼 수 있을거라고 생각합니다. 이번방법은 4번의 연장선답게 티모가 백도어로 게임을 끝내버리는 효과라고 하면 표현해보겠습니다. 원인일 가능성은 적지만 그만큼 효과자체는 높습니다. 



6. 글을 마치며... 



이상 다섯가지의 해결방법을 제시해드렸습니다. 이외에도 간단하게 관리자권한으로 실행해보기나 무작정 기다려보기 등의 방법도있겠지만.. 해결되지않는다면 과감히 포멧하시는게 정신건강에 좋을것 같습니다. 100%해결된다는 보장은없지만 그래도 어느정도의 해결은 가능한방법들을 알려드렸으니 위 방법으로 해결을 보신분들이 있다면 댓글로 몇번째방법으로 해결했는지 혹은 본인은 어떤 방법으로 해결했는지 알려주시면 다른 롤유저 분들께도 큰 도움이 될겁니다.! 부디 해결하셨길 바라면서 즐거운 롤 하세요!


http://bamba.kr/trackback/111

건전한 댓글 문화를 만들어주시기 바랍니다 ^^
불건전한 댓글이 등록되는 경우 관리자의 임의적 판단으로 삭제될 수 있음을 미리 공지드립니다.

비밀글로 등록하기
  1. 2014/03/23 22:22
    너가 최고인거같다 밤바야
    짱먹어라!!! 형님ㅠ
  2. 2014/03/29 18:37
    꺼다가키면됨
  3. 김진욱
    김진욱
    2014/03/29 21:39
    님아 사랑해요~~ 진짜 되네요~~
  4. 허엌허엌
    허엌허엌
    2014/04/16 18:01
    날가져요 밤바님 ~~~!!
    진짜됨 리얼됨 대박!!
  5. 밤바교
    밤바교
    2014/06/21 15:09
    와 시1발 지렸다...
  6. 2014/08/10 09:50
    폴더 완전삭제 하려면 어떻게 해요? ㅠㅠ
  7. 2014/08/11 17:57
    아니에요 아니라고욧! 그렇게하면 되지만 오래걸리고 14-8뜨고 잘못하다 롤 못함 데이터삭제 지한마디로 그냥33퍼혹99퍼에선 근성을 가져요 기다리라구요 길으면10분이에요 기다려요 그럼대요 괘니삭제했다가 안된다고하지말고 이상 growtopia03이었습다
  8. ㅠㅠ
    ㅠㅠ
    2014/12/08 20:56
    안되요 ... 나의 인생은 끝이당 @@
  9. akpsjmj
    akpsjmj
    2014/12/23 23:27
    다 해도 안되면 어떻게요..?
    • 2014/12/24 15:11
      모든방법을 알려드린 포스팅입니다... 이외에 방법은 포멧밖에는 없습니다.
      riot games - league of legends kr - rads -projects - [안에있는5~6개폴더]
      위경로를따라 안에있는 5~6개의폴더를 완전삭제 (쉬프트+삭제)처리 후 다시 한번 시도해보시기 바랍니다.
  10. 2015/02/04 00:22
    adobe air 다시 설치로 해결되었네요!
  11. 와아아아ㅏㅇ
    와아아아ㅏㅇ
    2015/02/05 09:24
    진짜 감사합니다 ㅠㅠ 잔여파일 지우고 백신 돌렸더니
    정말 되네요 ㅎㅎ
  12. 머냐
    머냐
    2015/06/21 08:51
    아니 다운로드 99프로에서 계속멈춤 진짜 와 몇시간쨰 멈춰잇는지..
  13. 안토니
    안토니
    2015/07/19 13:49
    99퍼는 어떻해요?
    • 2015/07/21 16:01
      99%역시 비슷한방법으로 해결할 수있습니다. 최후의방법은 잔여파일까지 삭제 후 설치가 제일 좋은 방법입니다.
1 ... 2 3 4 5 6 7 8 9 10